E,AHRSS

후쿠이 아시비

만화가 및 일러스트레이터 관련 정보
일본 만화가
사진
이름 후쿠이 아시비 / 福井あしび
출신 오사카
데뷔 2002년, 프터눈 사계상 가작 수상[1]
어시던트 경력 라이쿠 마코토 휘하 금색의 갓슈벨
생일 ???? 년 8월 22일
혈액형 A 형
소속 소학관 계열

Contents

1. 개요
2. 데뷔와 침묵
3. 소학관의 연재제안
4. 붕새가 날아올랐다

1. 개요

후쿠이 아시비는 일본만화가이다.

오사카출신으로 사카예술대학교 예술학부 출신으로 정통미술을 배우다 만화가로 전향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일설엔 오테 서클에서 익명으로 동인 활동을 했다는 설도 있으나 이를 뒷받침할 만한 동인지가 없어 주목을 받은 신인들에게 따라 붙는 동인출신작가라는 낭설이 붙은 것으로 여겨진다.

또한 데뷔 후 초기 그림체는 금색의 갓슈벨의 어시던트로 일한 영향탓인지 갓슈벨 특유의 똘망똘망한 눈동자의 소년만화 작풍이던 사람이라 동인지, 그것도 오오테쪽과의 연관점은 없다고 볼수 있다.

2. 데뷔와 침묵

후쿠이 아시비는 2002년 프터눈 사계상을 통해 데뷔한다.

이후 2003년에는 영매거진 신인상과 코단샤상도 수상했지만 만화가로 데뷔하지 않고 짬짬히 어시던트 아르바이트를 하는 프리터로 살았다고 한다.[2] 물론 2005년에 소학관 신인상을 다시 수상하고 2006년에 정식으로 데뷔선언을 하지만 데뷔하곤 정작 금색의 갓슈벨팀에 들어가 시던트로 일하는 등, 자신의 작품색을 내세우지 않았다.

다만, 갓슈벨의 만화가인 라이쿠 마코토는 후쿠이의 재능을 높게 평가했고 라이쿠가 소학관과 계속해서 대립하게 되며 사실상 척을 지게 되자 후쿠이에게 진지하게 소학관 휘하에서 빠져 나올것을 설명하는 등 무관의 제왕같은 평가를 주었다고 전해진다.

3. 소학관의 연재제안

이상하리 높은 라이쿠의 평가를 알게된 소학관은 라이쿠의 속을 긁을겸단편을 계속해 내놓는 후쿠이에게 신규 브랜드의 창간호 고정멤버를 제안하고 본격적인 자신의 작품을 그릴 것을 권유하게 된다.

이에 후쿠이는 한 만화를 두가지 사이드로 나누어 동시 연재하는 제안서를 내버린다. 소학관측은 미쳤냐며 기획서를 되돌렸지만[3] 후쿠이는 데뷔만 안했을 뿐이지, 경력, 영향력은 어지간한 만화가급을 갖춘 상황이라 소학관휘하의 작가들이 기회를 주자는 여론을 조성햇고 이 시기 소학관과 원수가 되어버린 라이쿠 마코토가 후쿠이의 제안을 높게 평가했다는 소문[4]이 돌자 태도를 바꾸어 냅다 기획을 통과시켜버렸다.

 메인 시나리오
블루편1권2권3권4권[5]
레드편1권2권3권

그리고 그 결과 레드와 블루로 나뉘어진 하나의 시간축을 각자 다른 사이드의 주인공이 연재해나가 최종권이 공유되는 리얼 딜 챔피언이 연재되며 기재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연재 도중 이러다할 시나리오 모순없이 깔끔히 진행 되었지만 최종권인 4권이 하나로 통합된다는 점에서 많은 우려를 낳았고 텐도와 타이치의 비밀을 알고 있는 마치무라를 잘 이용해 적절히 마무리 지어 기재의 이름을 드높였다.

또한 연재 내내 연재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지지해준 이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들의 밑에서 그림을 배우다 자신의 어시던트로 들어온 이들의 만화가 데뷔를 적극 지원해 4권분량이 연재되는 동안 3명의 만화가를 데뷔시키는 등 후진양성 활동비슷한 것을 겸하기도 했다.[6]

4. 붕새가 날아올랐다

리얼딜 챔피언을 완결 시킨 뒤, 후쿠이는 또다시 침묵에 들어간다.

리얼딜 챔피언의 구상이 이래저래 화제가 된 만큼, 소학관측은 빠른 신작을 요청햇고 후쿠이는 차기작 구상에 들어갔지만 2년가까이 간단한 소식도 안전하고 침묵을 해 관계자들의 뇌릿속에서 완전히 잊혀지게 되었다.[7] 어느정도 잊혀진 인물이 되었냐면 신작구상을 마친 후 담당자를 찾아갔더니 기존 담당자와는 연락이 안되었고 별수없이 사무실로 찾아갔더니 새파랗게 어린 접무담당자가 "원고만 들고 온다고 만화가 데뷔가 되는줄 아느냐?" 라는 소릴 들었다고 한다.

이후 이래저래 연재회의에 들어가게 되고 리얼딜 챔피언 최종화가 실린지 3년만인 2014년 11월, 거짓말은 주군의 시작을 통해 다시 연재를 시작하며 "전력을 다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고 그의 잠재력을 아는 소학관인물들은 붕새가 날갯짓을 했다며 놀라워했다고 한다.

더욱이 놀라운 것은 금색의 갓슈벨의 이미지가 남아 있던 작풍을 싹 뜯어 고친 것이다.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왼쪽이 리얼딜 챔피언 시기의 컬러 표지이고, 오른쪽이 거짓말은 주군의 시작의 컬러 표지다. 갓슈벨의 영향은 완전히 사라진 상황.
----
  • [1] 단 스스로 경력을 의식해서인지 2005년 고학관 신인 코믹 대상의 입선을 최초 경력이라 이야기 하고 있다
  • [2] 이해하기 쉽게 말하자면 수능 만점 받고 지망한 인서울대학 합격하고도 갑자기 군대를 가버린 거다
  • [3] 원고료를 두배로 받고 시나리오를 재탕하는 분량농간질을 벌일 것으로 여겼다
  • [4] 이시기 라이쿠 마코토는 여행중이라 만날 기회가 없었다. 전화나 이메일이라면 몰라도 직접 만났다는 것은 무리가 있다
  • [5] 레드와 블루편 모두 4권은 통합된 것으로 나온다
  • [6] 이 양반, 2002년 데뷔라 리얼 딜 챔피언 연재시작시기인 2009년엔 데뷔 7년차의 중견으로 처주는 짬을 가지고 있었다
  • [7] 타인의 어시던트로 활동한 정황은 있고 행사에도 참가했는데 잊혀져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