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파군성

last modified: 2014-09-29 11:11:46 Contributors


천랑열전의 등장인물. 게임판 성우이정구. 연오랑, 결마로의 제일 큰 사형.[1]

천랑열전에서는 중원을 발칵 뒤집어 놓은 희대의 살인마로 묘사되며 심지어 전무림이 힘을 모아서 처치하려고 할 정도의 실력자이다. 사신무무진의 경지에 다다르지 못하여 그 힘이 폭주하여 살인마로 변해버렸고,[2] 그 여파로 100여명의 무림 고수 중 5명만 남기고 모두 살해하고 만다. 그리고 정신을 차렸을 때 자신의 앞에 있었던 석전웅과 모종의 계약을 통해 사신무의 일부를 석전웅과 그 수하들에게 전수하고 연오랑을 기다린다. 언젠가 랑의 재능을 지닌 자신의 사제 연오랑이 무진을 완성하면, 그 무진을 상대하고 죽기 위해서… 당연하게도 천랑열전의 최종 두목(…)으로 등장하였고, 무진을 완벽하게 터득한 연오랑에게 죽은 줄 알았으나….

후속작 나우에서 주인공 비류를 제자로 삼고 사신무 살법을 전수했었다는 것이 드러난다.[3] 자신을 구해줬을 때부터 머리색이 하얀색이었던 탓에 나이가 무척 많다고 생각한 건지 비류는 그를 할아버지라고 부른다. 비류라는 이름 역시 기억을 잃은 비류에게 파군성이 직접 지어준 것인 듯. 그러면 천랑열전에서 나왔던 비석은 뭔가 싶은데 비류에게서 이 이야기를 들은 결마로가 추측하길, 살인마로서의 그는 죽었다는 의미에서 연오랑이 비석을 만든 거 같다고 말했다. 게임 천랑열전에서는 연오랑에게 죽었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그 장면 뒤에 실제 연오랑이 파군성을 죽이지 않았으며 그 후에 나눈 대화가 나온다. 후속작 나우에서도 비류와 만난 연오랑의 회상에서 위의 대화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그러나 나우 시점에서 몇년 전, 비류의 수행의 진전이 예상보다 늦어지자 자신의 내공을 전해주었고 그 결과 비류는 무진의 단계에 접어들어 머리카락이 은색으로 변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류에게 전수한 미완의 무진을 내공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비류는 내공을 받은 것을 몰랐다) 정면에서 받고 를 흘리며 결국 절벽 아래로 떨어지고 만다. 이후 등장하지 않는 것으로 봐서 이 때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사실 절벽에서 떨어진 인물이 살아남는게 굉장히 흔한 클리셰라서 살아있을거란 추측을 한 독자들도 있었지만 결국 사망한듯.

비류에게 사신무 살법을 가르친 이유는 작품 속에서 확실하게 드러나지 않았지만, 파군성 자신이 익힌 사신무 살법의 모자란 부분을 연오랑이 보강해주길 바라는 마음과 자신과 달리 살법의 한계를 넘을 가능성을 비류에게 보았기에 전수한 것 같다. 비류의 말이나 회상을 보면 파군성은 완전한 무진의 단계에 이른 연오랑에 대한 이야길 자주 했던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파군성이라는 것은 별명이며 중국에서는 북두칠성의 끝자락에 있는 불길한 별로 취급했다.[4] 끝내 본명은 밝혀지지 않았다.

참고로 독요리 속성이 있다. 요리치 중 어떤 속성인지는 알 수 없지만, 한번 파군성의 요리를 먹은 비류가 머리가 하얗게 되어 "앞으로는 제가 밥 만들게요"라고 강경하게 나갔다.(...) 초령의 머리끝이 탈색된것도 사실 비류가 만든 파군성의 요리덕이다. 너무 충격적인 맛이라 기억한다는듯. 맛이 궁금하다던 아린이에게 해서 줬는데 아린이는 맛있다며 다 먹었다. 그리고 보답으로 요리를 해주는데 문제가 아린이는.... 그래도 아린이는 겉보기엔 진수성찬 처럼 맛있게 보이지만 이분은.....허여멀건 죽같다.

심지어 배고픈 곰에게 줬는데 곰이 먹자마자 도망갔다. 파군성은 더 주려했지만...
----
  • [1] 사신무의 창시자는 규염으로 대막지리인 연개소문이며 이들의 스승이다.
  • [2] 사신무를 터득하게 되면 심마(心魔)가 찾아오게 되는데, 파군성은 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폭주해 버렸다. 그 때문에 사신무 최종 오의인 무진을 터득하지 못했다.
  • [3] 무덤이 나오는데 비에 파군성지묘라고 적혀있었다. 하지만 연오랑은 파군성의 본명을 아는데다 사형제의 정을 회복한 상태였던지라 그런 묘를 만들 이유가 없었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했다
  • [4] 중동에서도 관을 끄는 세자매의 첫째라 해서 불길하게 여겼다. 파군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