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콜(마이티 No. 9)

last modified: 2014-12-06 00:53:51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2. 디자인
2.1. 후보들


1. 설명

마이티 No. 9의 작중 히로인이자 록맨 시리즈과 같은 위치의 등장인물.

벡을 서포트하는 캐릭터이며, 닥터 화이트의 동료 과학자인 닥터 산다가 제작하였다. 감정이 존재하지 않는 로봇으로 무뚝뚝한 태도를 보이지만 벡과 함께 사건을 해결하면서 점차 인간적인 감정을 배우게 된다고. 하단의 캐릭터 설정화에서도 그러한 설정을 염두에 둔 묘사가 보인다.

서포트 로봇이기에 전투가 가능하다는 묘사는 없지만 현재 벡&콜 협동 플레이 및 싱글 플레이가가 추가 컨텐츠로 예고되어 있는 만큼 어떻게든(...) 전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제작중인 콜을 보면 기어가기라던가 장비한 백팩으로 호버등 가능하며 벡과는 플레이 방식이 틀리다고 말하고 있다. 단순히 외형만 바꾼 캐릭은 아닌듯 하다.

아직 전투씬이 공개가 되지 않은것은 단순히 무기가 결정되지 않아서, 또 다시 후원자들의 투표를 통해 무기가 정해진다. 현재 A~D안이 있는데 보러가기 A안은 콜 디자인에 어울리는 헤어 드라이기(?) 같은 느낌의 총기, B형은 클래식한 고리형 광선총, C형은 혼자서 활 형태로 가장 독특하다면 독특한 형태이며, D안은 근미래형 권총...인데 사실 건볼트의 다트 리더(...)

독보적인 외형의 활이 가장 인기를 끌었는지 활이 콜의 무기로 정해졌다

2. 디자인


원화를 통해 토끼귀를 닮은 머리 장식을 이용한 감정 표현, 츤데레 속성, 판치라 등을 유추해 낼 수 있으며 을 닮았다는 의견이 많다.


2014년 6월 30일 최종 디자인이 바뀌었다. 소소하게 소품들이 바뀐것을 볼 수 있다.

2.1. 후보들

과거 록맨 시리즈의 디자이너나 프리랜서 등이 각각 A~I까지 총 9개의 후보안을 내놓고 투표를 통해 우승한 하나의 타입이 콜의 공식 디자인으로 결정되는 것으로 되어 있었고, 투표 결과 위의 F안이 최종적으로 43.39%의 득표율과 함께 1위를 차지하였다.기사

A
B
C 참고로 중간보스(!) 후보이기도 한다고...
D 이나후네 케이지가 직접 디자인, 실루엣으로만 보면 Dr. 와일리를 닮았는데, 이나후네 왈 "와일리를 집어넣을 수 없어서 넣었다"고... 무슨 판단이냐, 자기 자신의 야심작을 시궁창에 버릴 셈이냐!!!
E 2차 투표에서 아쉽게 낙선, 2번째로 인기가 높았다.
F 2차 투표에서 당선. 록맨 제로 시리즈의 디자이너 나츠메 유지가 디자인했다. 이 사람은 남자 주인공 벡을 디자인하기도 했다.
G
H 3번째로 인기가 높은 타입. 15.47%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I

사실 롤과 닮았다는 점이 F의 디자인이 호불호가 많이 갈리게 되는 원인이기도 했다. 정신적 후속작이라는 마이티 No.9의 특성 상 록맨 시리즈와 게임성을 공유하면서도 어느 정도의 차별성을 보여야 하기 때문.

F와 비교해서 또 다른 유력 우승 후보였던 E는 41.14%라는 득표율로 아쉽게 낙선했으며 1위와 득표차가 겨우 2%밖에 나지 않기 때문에 E번이었는데 2% 차이로 2위. E라는 후보명 탓일 수도.. 아쉬운 마음을 갖고 DLC로라도 E를 내주길 원하는 팬들도 있다. http://i1.ruliweb.daumcdn.net/uf/image/U01/ruliweb/52BBC2ED49295D000F
여길 보면 알겠지만 E만의 여러 코스츔도 예정이 였다고 하니 E를 원했던 팬들은 현제 e관련 dLC에 대한 원성을 높히고 있다고 한다.C모 회사랑 달리 유저가 직접 DLC에 넣어달라고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