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카사이 켄이치

last modified: 2014-10-08 22:32:08 Contributors

カサヰケンイチ. 일본애니메이션 연출가, 감독. 출생일은 1970년 4월 12일.
J.C.STAFF 소속이다.

Contents

1. 개요
2. 참가 작품

1. 개요


감독으로 참여한 대표작은 허니와 클로버. 키미키스 pure rouge, 푸른 꽃, 메이저, 바쿠만이 있다.

笠井賢一(카사이 켄이치)라는 이름으로 연출을 맡았다. J.C.STAFF에서 가장 처음 연출을 맡은 작품은 신보 아키유키감독의 라! 우주전함 야마모토 요코 . 그후 2년간 쿠라이 히로아키 감독의 다!다!다!를 제작하면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이야기 했다.[1] 그리고 2001년에 쿠루쿠루 아미로 감독에 데뷔, 미루모데퐁 감독을 맡으면서 현재의 カサヰケンイチ(카사이 켄이치)라는 이름을 사용중이다.

오토나아니메 인터뷰에 영향을 받은 작품으로 톰과 제리를 꼽았다. 음악과 조화를 이루는 부분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주로 서정적인 연출에 강하며, 허니와 클로버, 노다메 칸타빌레 시리즈, 푸른 꽃 같은 여성 취향 작품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준다.

특히 푸른 꽃의 경우 업계인이 선정한 2009년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될 정도로 작품성을 인정 받고, 일본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 심사 위원회 추천 작품에 선출되어 2010년 2월 국립미술관에서 전시 상영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남성향 작품인 키미키스 pure rouge 만큼은 평판이 좋지 않다.

2010년 10월에 기대작 바쿠만의 감독을 맡았다.

2. 참가 작품


쿠루쿠루 아미 (감독)
미루모데퐁 (감독)
메이저 1~3기 (감독)
허니와 클로버 (감독)
허니와 클로버 2기 (감수, ED 콘티 및 연출)
노다메 칸타빌레 (감독)
토라도라! (2, 10, 19화 콘티 및 연출)
키미키스 pure rouge (감독)
푸른 꽃 (감독)
라클☆트레인 ~오에도선에 어서오세요~ (감독)
바쿠만 (감독)
초역 백인일수 우타코이 (감독)
LOVE STAGE! (감독)
늑대소녀와 흑왕자 (감독)
----
  • [1] J.C.STAFF의 집행 임원 제작 본부장인 마츠쿠라 유우지 프로듀서의 인터뷰에서 캐릭터를 다루는 방향이나, 화면의 구축이 꽤 닮아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