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카미야 유우

榎宮祐



Contents

1. 개요
2. 동인 활동
3. 메이저 데뷔
4. 무단 트레이싱 발각
5. 작품 목록


1. 개요


1984년 11월 10일 생. 일본계 브라질인으로, 본명은 티아고 후루카와 루카스 (Thiago Furukawa Lucas).

브라질에서 태어나 브라질 국적을 갖고 있다. 이탈리아브라질인과 일본인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 유년기는 미국에서 보냈고 초등학교에 다닐 무렵에 일본으로 넘어왔다고 한다.

2. 동인 활동

몽환적이고 화려한 독특한 채색, 색기 넘치는 레이센으로 유명한 서클, pixel phantom의 동인 작가. 페텐사에 버금갈 정도로 벗기는 걸 좋아하는 사람으로 주요 타겟인 레이센 역시 15금과 18금의 경계를 왔다갔다 한다. 그가 그린 일러스트의 레이센은 태반이 하반신을 벗고 있을 정도. 동인지는 거의 레이센을 주제로 그렸다.

커플링은 커녕 소재거리도 없던 요우무X레이센 조합을 꾸준히 지지해 결국 이 둘이 커플링으로 인정 받은 일도 있다. 요우무X레이센 커플링의 성립은 이 작가의 공헌이 크다.

레이센 사랑이 대단한 동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가 그린 상업작 '에아리세' 에서도 레이센의 영향이 들어가 있다.

비트마리오와 친분이 깊기 때문에 COOL&CREATE의 앨범 자켓을 자주 담당한다. 참고로 자신의 최초로 그린 동인지를 제외한 나머지 작품들은 웹에 뿌려도 별로 상관하지 않는다고 한다.

비트마리오 : 농담이지?
카미야 : 아니 진심이야. 그러니까 절대로 첫번째 동인지만은….

본인 왈, 저 첫번째 동인지는 코믹마켓에서 단 한권도 팔리지 않았다. 너무나도 비참한 결과에 회장에서 빠져나와 남 몰래 울었다고 한다.

3. 메이저 데뷔

'에아리세'와 '그리드 패킷 언리미티드'라는 만화를 그렸다. 그리드 패킷은 한국에서도 정발되었다.

일러스트레이션은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하지만, 만화가로서의 기질은 아직 성장중. 연출이 다소 난잡한 편이라 상황 이해가 힘든 부분이 자주 보인다. 특히 동방 동인지들을 보면 특정 부위 묘사가 아직 어설픈데 이러한 점은 그리드 패킷에서 많이 개선된다.

에아리세 1권에서 밝혀진 연재가 결정된 과정이 꽤나 판타스틱하다. 카미야 유우의 담당이 "만화 한번 그려볼래?" 라고 한 것에 별 생각 없이 승낙했는데, 정작 본인은 오리지널 작품은 한번도 그려본 적이 없어서 될 턱이 있나 라는 생각으로 눈꼽만큼도 준비를 안했다. 근데 반년 후에 연재 자리를 당당하게 구해서 연재를 시작하기까지 8개월간 죽음의 레이스를 맛보았다고 한다.

그 외에 언젠가 천마의 검은 토끼의 일러스트도 담당했다.

2011년 5월에는 위암 판정을 받고 미국으로 건너가 수술을 받았고, 동년 8월에는 자신의 어시스턴트로 일하던 히이라기 마시로라는 여성과 결혼했다.

노 게임 노 라이프를 집필하며 라이트 노벨 작가로 데뷔했다. 원래는 노 게임 노 라이프를 만화로 가려고 했지만 건강상 어쩔 수 없이 라이트 노벨로 전향했다고 한다. 놀라운 것은 글을 직접 쓰고 본업을 살려 삽화도 자신이 그렸으며, 전반적인 작품 평가도 좋다. 스토리와 문장과 일러스트를 혼자서 모두 처리했는데도 이만한 퀄리티의 물건을 뽑아냈는데 더해서 작가 후기에도 만화를 집어넣는다.[1]

2권에서는 마누라한테 부탁해 만화를 넣었다. 그 외에도 마누라와 함께 코믹스판을 연재하고, 클락 워크 플래닛을 동시에 쓰고 있는 걸 보면 워커홀릭 수준. 그렇게 한꺼번에 많은 일을 하다 보니 결국 의사가 진짜 죽을 수 있다고 협박에 가까운 진단 결과를 받고 휴재 가능성을 보였다.

그가 직접 쓴 작품들이나 일러스트 참여작에서는 주인공 콤비가 비익연리 관계로 나온다. 노 게임 노 라이프의 주인공 남매, 에아리세와 그리드 패킷 언리미티드, 언젠가 천마의 검은 토끼 그리고 클락워크 플래닛의 주인공 커플은 서로가 서로에게 크게 의존한다.

4. 무단 트레이싱 발각

노 게임 노 라이프의 일러스트가 칸토쿠와 여러 유명 픽시브 작가들의 트레이싱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트레이싱 폭로 계정은 이쪽 2014년 10월 28일 기준으로 계정이 정지되어 있다. 모종의 압력을 받은듯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지만 확실하게 밝혀지진 않았다.

트레이싱 정리 위키
상당량의 그림을 트레이싱 했으며, 논란이 일어난 후에도 블루레이 표지 등에서 트레이싱을 했다. 애니메이션 및 코믹스에도 관련 의혹이 떴다. 정작 카도카와 서점이나 본인의 트위터에서 공식 발표가 없어 모르쇠로 일관했다. 이후 지금도 대놓고 무단 트레이싱 하면서 노겜노라 연재와 피규어화 등 상업화가 계속된다.

이 링크에 지금까지 트레이싱 한 것을 정리한 자료가 있다. 위 자료에 따르면 노겜노라뿐만 아니라 동인활동때부터 쭉 트레이싱 논란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5. 작품 목록

----
  • [1] 역자인 김완도 후기에서 뭐 이런 엄친아가 다 있냐고 버럭했다.
  • [2] 언리미티드로 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