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보스코노비치"

E,AHRSS

제페토 보스코노비치

last modified: 2017-10-25 14:01:25 Contributors

Boskonovitch.jpg
[JPG image (Unknown)]


제게 무슨 볼일이라도? - 태그 2 등장 대사
과학의 힘을 증명해 보이겠어. - 태그 2 등장 대사
아,그거야.그래! - 태그 2 승리 대사

Geppetto Boskonovitch

철권 시리즈의 등장인물.러시아 사람인데 제페토라니... 피노키오 아버지 이름인데...

요시미츠의 은인이며 철권2에서도 요시미츠가 그를 구하는 엔딩이있다.

닥터 아벨과는 라이벌 관계인듯하다.

철권 3요시미츠 & 보스코노비치 엔딩에서는 딸을 치료하기위해 투신 오우거의 피가 필요했으나 쥐에게 주입하니 거대화가 되어 둘은 도망갔다.

여담이지만 게임챔프에서 이 엔딩의 패러디 만화를 만들었는데 요시미츠가 보스코노비치 박사의 강압에 못이겨 투신의 피를 찾으러 갔다가 바이오하자드2 촬영장에서 G바이러스의 피를 들고와 둘은 감염된 딸에게 개발살나는 엔딩이었다.

딸은 철권 6에서 사망처리되었다.
그래서 만들어진것이 알리사 보스코노비치.[1]

철권 5에서는 타임머신을 개발 및 소유하고 있어서 링 샤오유가 철권 5에 참가하는 이유가 된다.
이걸 이용하여 과거로 가서 딸의 병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지만 샤오유의 엔딩을 보면 시도도 하지 않은 이유를 잘 알수가 있다.[2]

철권 3에서는 과 함께 서비스 캐릭터로 참전. 성능은 이렇게 정의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플레이하기도 상대편이 상대하기도, 쌍방이 난감한' 캐릭터.
기술 좀 쓰려하면 콜록콜록 기침을 하더니 눕는다. 이걸로 성능의 대부분을 설명할 수 있다.
풍신류의 기술도 보유했다.

콘솔용 철권 태그 토너먼트 2에 아직 비공개로 남아있는 신캐릭터 2명이 있다는 정보가 등장함에 따라 다시 등장할 가능성이 생겼다!
결국 누출된 정보에 의해 콘솔판 신캐릭터로 재등장. 3때처럼 냅다 쓰러지는것은 아니지만, 여전히 기이한 기술이 많다.

각종 특수 자세들을 이용해 싸우는데 이 자세들이 하나같이 비틀거리는 자세, 양반다리로 앉은 자세[3], 엎어져있는 자세 등 괴랄함을 자랑한다.
양반다리하고 앉을 경우 대부분의 중상단 공격을 가볍게 씹으므로 상대하는 입장에선 카포에라에 견줄 정도로 빡친다.
하지만 각종 이지가 불리하고 기본기, 리치, 딜캐 등이 빈약해 상대하기는 쉽다. 허나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겐...

본인의 딸과 전용 태그잡기가 있다.
보스코노비치 박사로 66AP를 쓰면 박치기를 하고 비틀거리는데, 이때 알리사가 등장해 박사를 공주님 안기로 안은 채 왼잡 모션으로 공격한다.(...)

태그 2 엔딩에서는 미시마 집안의 유전자를 조사하다가 미시마 헤이하치, 라스 알렉산더슨, 미시마 진파치 사이에 뭔가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헬기에 타고 있던 라스는 머리결이 휘날리자 부하에게 창문 좀 닫아줘하는걸로 끝.

철권 태그 2 왕 진레이 엔딩에서도 등장하는데 러시아어를 구사하고 있다.[4].
이걸로 박사와 같은 국적의 군인이 말을 하지 않는건 특유의 카리스마를 강조하기 위한 컨셉임을 유추할 수 있다.
----
  • [1] 딸을 개조한 것이 아닌가 추정하기도 한다.
  • [2] 샤오유의 목적은 타임머신을 타고 미시마 헤이하치미시마 카즈야를 절벽 밑으로 던지기 전으로 건너가 그것을 막음으로 인해 원흉을 없앤다는 것이였다. 그러나 샤오유가 탄 타임머신이 헤이하치와 충돌하며 카즈야는 절벽으로 떨어져 버리고 다시 현재로 돌아온 샤오유는 타임머신으로 '역사는 바꿀 수 없다' 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 [3] 요시미츠의 만자앉기와 비슷하다.
  • [4] 철권 5 링 샤오유 엔딩에서는 일본어로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