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우시키 요시타카

last modified: 2015-03-09 13:29:31 Contributors

d0048777_4d61065d09f63.jpg
[JPG image (Unknown)]
牛木 義隆. 일본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만화가. 동인서클 One Night Stand 소속.


Contents

1. 상세
2. 작품목록

1. 상세

2000년경 동인 활동을 시작. 원래는 오리지널계나 라그나로크 온라인2차 창작이 메인이었다. 동방 프로젝트의 2차 창작은 2005년부터.

이후 2006년에 나온 ADVENT CIRNO의 코믹판으로 명성을 알리게 되어 각종 삽화 등을 담당하였고, 망가타임 키라라 포워드에 연재하던 꿈을 먹는 메리가 애니화 되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다만 꿈을 먹는 메리 애니판은...해당항목 참고.

화풍이 순정만화스러우면서도 은근히 백합스럽다. 동인 활동은 한때 활발했었지만 꿈을 먹는 메리가 잡지의 간판 작품급으로 인기가 생긴 이후로는 뜸한 편. 니코니코 생방송에서도 잡담 방송을 했었으나 애니화 이후로 뜸해졌다. 다만 니코니코 동화에 투고되는 꿈을 먹는 메리의 매드 무비pixiv에 투고되는 팬아트들은 지속적으로 체크하거나 감상을 남기기도.

아직도 가끔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할 정도로 한때 라그 폐인(…)이었다. 챠지맨 켄 같은 다소 나사빠진 개그물도 취향인 모양.

같은 동방 동인작가인 호타。히카와 쇼, 미카게 바쿠, 하니와 등과 친하다. 애초에 이 사람들은 모두 같은 동네 거주중.

트위터상으로 자신의 취미 관련 발언과 일러스트 투고가 많은데, 2014년 부근에 러브라이브 시리즈로 왕성한 활동을 하여 러브라이브 온리이벤트인 보쿠라노 러브라이브! 6에 참가해 린마키 커플링북을 냈으며, 이게 어느정도로 유명하냐면 구글 자동완성에서 우시키 요시타카를 쳤을때 제일 먼저 뜨는 관련 검색어가 러브라이브다(…). 이럼에도 본업인 연재의 퀄리티가 내려가는 일이 없는걸 보면 자기관리를 철저하게 하시는 모양이다. 대단하다.

괴리성 밀리언아서에 참여했을때는 자신이 그린 도적 아서에 대해 자신의 캐릭디자인론의 총본산 같은것이라는 발언을 했으며, 심지어 도적 아서 관련 짤을 자가생산하시기까지 하는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시고 있다. 돚풍기라던가 바보털 헬리콥터 등의 네타요소 대부분도 이 분의 업적.

2. 작품목록

----
  • [1] 제비뽑기 용자님의 프리퀄에 해당되는 코믹스판. 허나 잡지 폐간으로 인해 6화만에 연중되었다.
  • [2] 메리 나이트메어를 맡은 사쿠라 아야네가 성우로 배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