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우스이 고개

last modified: 2015-02-20 15:37:28 Contributors

Contents

1. 일본 군마현과 나가노현 사이의 고갯길
2. 이니셜D/아케이드 스테이지 시리즈


碓氷峠(うすいとうげ)

1. 일본 군마현과 나가노현 사이의 고갯길

해발 960m. 보통 이니셜D에 등장한 것으로 유명하며, 한 때 츠치야 케이이치가 코스 레코드를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겨울에 쉽게 결빙되는 구간이기 때문에 악천후 연습도 거의 여기서 했다고. 물론 공도라 당연히 비공인이지만...

이 고개에 가설된 철도에 대해서는 우스이 급구배 문서 참조.


2. 이니셜D/아케이드 스테이지 시리즈

USUI1.jpg
[JPG image (Unknown)]
USUI2.jpg
[JPG image (Unknown)]
버전1~3버전 6~8
USUI3.gif
[GIF image (Unknown)]
스페셜 스테이지

임팩트 블루의 홈코스. 아케이드판에 등장할 때마다 중급자용 코스로 취급받지만, 실제로는 아주 험난한 고갯길이다. 신도로가 만들어진 이후 이 도로는 일반인들에게는 거의 쓰이지 않는 도로가 되었고, 거의 하시리야들의 전용 도로나 마찬가지 상황이 되었다. 코스 중간 중간 등장하는 안경다리가 명물이며, 시작 지점에는 원작에서도 나온 돌솥밥집이 나온다.

버전 1의 중급 난이도 코스로 처음 등장해 버전 4에서 삭제되었다 6부터 다시 부활했다. 부활하면서 레이 아웃이 바뀌었고, 그것이 두 번째 코스. 3번째 레이아웃은 PS2로 나온 이니셜D 스페셜 스테이지 한정으로 추가된 진 우스이로, 실제 우스이 고갯길의 절반 정도를 잘라붙여 만들었다.[1] 레이아웃을 보면 알겠지만 난이도는 역대 최강급으로, 특화차량인 실에이티인데도 최속타임이 3분 29초에 최고 시속이 145km를 겨우 돌파하고 평균 골인 타임이 4분 이상이 기본이다. 아케이드 스테이지 전체를 통틀어 실제 고갯길이 제대로 구현되지 않은 유일한 코스.

실에이티가 언제나 특화를 고수하는 코스로, 그 덕분에 대부분의 실비아 계열 차량은 우스이에서 강력하다. 코스 자체도 굉장히 패턴이 적절해서 코너링을 연마하기도 좋은 편.

공도 모드에서는 언제나 마코와 사유키가 자리잡고 있다. 허나 코스의 보스를 담당한 경우는 버전3 뿐이다.

  • 버전 별 등장 라이벌
버전 등장 라이벌
1 사토 마코 & 사유키, 타카하시 케이스케, 아키야마 와타루, 코가시와 카이
2 도쿄에서 온 2인조, 아키야마 노부히코, 사토 마코 & 사유키[2], 사카모토
3 스에츠구 토오루, 카와이 아츠로, 사토 마코 & 사유키

  • 버전 별 특화차량[3]
버전 반시계 시계
맑음 맑음
1 RX-7 FD - RX-7 FD -
2 실에이티 실에이티 실에이티 실에이티
3 실에이티 RX-8 실에이티 RX-8
6 실에이티 실에이티 레빈 AE86 실비아 S13
7[4] 알테자 - 실비아 S13 -

----
  • [1] 제작 당시 풀코스를 넣고 테스트한 결과 평균 8분대가 나와서 어쩔 수 없이 반으로 자른 거라고하며, 이 때문에 원작 재현을 위해 중요 부분인 C-121 코너와 안경다리 부분만 재현되었을 뿐 실제 고갯길과의 차이가 크다.
  • [2] 진 우스이 재도전 라이벌
  • [3] 단, 특화라는게 게임상의 제일 빠른 기록을 찍은 차를 기준으로 한다. 따라서 인기 차량으로 미친듯이 단축한 기록이 특화기록이 되기 때문에 100% 맞는 특화는 아니다.
  • [4] 버전1과 7은 타임어택에서 빗길을 고를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