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스즈키 히데오

last modified: 2017-03-13 19:22:59 Contributors

鈴木英雄

아이 앰 어 히어로의 주인공. 그러나 찌질하다.

첫 등장 장면부터 혼자 끊임없이 중얼거리거나, 망상 속의 인물과 대화를 하고, 어둠이 무서워서 해괴한 장면을 연출하는 등[1] 정신이상자에 가까운 행동을 보인다. 그런데 사실상 생김새부터가 작가의 오너캐다.

반년만에 짤렸지만, 3년 전까지는 '하나쿠소 링고'[2]라는 필명으로 언컷 페니스란 만화를 초학관(소학관)에서 연재했다. 이후 다른 만화가의 어시스턴트로 들어가 이따끔 콘티를 제출하고 퇴짜맞기를 반복하며, 35세의 봄[3]을 맞이한다. 그래도 완전히 무능력자는 아닌지 쿠로카와 테츠코라는 애인도 있다. 나중에 등장하는 히로미랑 달리 그렇게 미인은 아니고 테츠코가 전 애인하고 친하게 지내는 문제로 툭탁툭탁거리긴 해도 나름 사이가 좋았던듯. 2화만에 좀비가 되어버리지만 (...)

노모 히데오타치바나 히데오처럼 이름 히데오의 한자를 훈독하면 영웅이 되는지라 이따끔씩 "아이 앰 어 히어로"라고 말하며 스스로에게 자신감을 불어넣는다. 허나, 현실의 자신은 아무리 좋게 말하려 해도 소시민적 영웅은커녕 찌질이에 가깝다. 그래도 좀비의 출현 이후엔 아주 조금씩 누군가의 영웅에 가까운 행보를 보이기 시작한다. 참고로 총기소지 면허가 있으며 사건이 터질 무렵 수렵용 수평 쌍대 엽총[4], 흔히 말하는 더블 배럴 샷건을 가지고 외출한 덕분에 어마어마한 참상에서 가까스로 살아남고 있다. 특히 오다 츠구미를 포함한 생존자들이 머물러 있던 쇼핑몰 부근에서 브라이[5]와 팀을 짜 좀비무쌍을 펼칠때는 정말로 주인공 다운 활약을 한다.

쇼핑몰을 탈출한 후에는 오다 츠구미하야카리 히로미와 함께 동행하고 있다. 부족한 탄환을 보충하기 위해 하코네 온천 부근에 있는 어느 불타버린 총포상으로 사실 혼욕을 위해 향했다. 13권 표지에서 히데오가 라이플을 든 모습으로 등장한 대로, 불타버린 총포상에서 스코프 달린 라이플을 얻었다. 그 이후 여자들을 온천으로 대피시킨 후 자신은 뒤에서 좀비들을 막다가 변종에게 붙잡혀 삼켜지지만, 그 뒤 다시 풀려난다.

일부에서는 초식남스러운 행동 때문인지 찌질이라는 평이 있지만 히데오 자신이 고의적으로 나쁜짓을 한적은 없으며, 무법 상황에서 다들 미쳐가는 상황에서도 문명인으로서의 상식과 인간으로서의 선의를 끈기있게 유지하는 모습을 보면 찌질하지 않은 미치광이들보다 오히려 정신적으로 강한 편이다. 다만 스토리가 진행됨에 따라 이러한 도덕의식은 점차 희미해지고 있다. 멍청하게 보일 정도로 순수하던 히데오가 점차 변해가는 모습에서 안타까움을 느낄 수 있다. 결국 사람은 환경인가...

212화에서 드디어 히로미와 거사(!)를 치룬 다음날 아침에 해안가에서 불빛을 발견하고 신호를 보낸 직후, 앞서 좀비들을 조종하고 집어삼키던 괴생명체와 좀비들에게 쫓기다가 해안가에 접근한 불빛의 정체인 '어선'과 접촉해 간발의 차로 어선 안에 뛰어들어 탈출하지만 히로미는 붙잡혀가고 만다. 그 후 배 안에서 누군가의 환영과 대화를 나누다 "더는 도망가지 않겠다"고 결심하고는 배의 선장에게 부탁해 배 안에 있던 카누를 빌려 히로미를 찾기 위해 떠난다. 그리고 히로미를 잡아간 '거대 생명체'의 모습을 발견하고 뒤쫓는다.

그러나 길을 잘못 들어 헬기장과는 반대 쪽 빌딩으로 들어선데다 설상가상으로 좀비떼에게 쫓겨 크레인 꼭대기까지 쫓겨간다. 그리고는 좀비 떼와 융합체의 공격에 맞서 저항하다(이 때 상황을 오판하고 코로리를 총으로 쐈으나, 다행히 히데오의 만화책에 맞아 무사했다) 히데오에게 원한을 가진 융합체의 인격들이 그를 죽이려고 하지만 "이런 남자는 차라리 살려두고 고통받게 하는 게 낫다"는 의견과, 그를 살리려고 한 히로미의 인격 덕에 목숨을 건진다.

그 뒤로는 아무도 없는 신주쿠에서 언제 올지도 모르는 구조대를 기다리면서 정처없이 허송세월하는 것으로 만화가 끝난다. 여러모로 탈력 400%의 허무 엔딩.


----
  • [1] 책장에서 선별한 만화책과 초등학교 졸업 앨범을 주위에 배치하고, 산탄총을 끌어안는다.
  • [2] '코딱지 사과'. 아이 엠 어 히어로의 작가인 하나자와 켄고의 이름을 약간 비튼 것으로 보인다.
  • [3] 1화의 tv 뉴스 속 날짜는 4월 27일 월요일이었다. 좀비가 등장한 것은 5월 초순 정도로 추정된다.
  • [4] 공기총이라는 얘기도 있었던듯 하지만 한국에서도 강선이 없는 산탄총은 수렵면허가 있으면 소지할 수 있다. 단 단탄 즉 슬러그탄은 사용할 수 없고, 12게이지와 20게이지 엽탄을 사용할 수 있다. 별관계없는 얘기지만 슬러그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산탄과 석궁중 어느게 더 강하냐를 두고 엽사들 사이에서는 얘기가 많다고...
  • [5] 쇼핑몰에 있던 생존자중 한명. 쇼핑몰에 있던 생존자들 중에서는 가장 개념인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