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세티

last modified: 2015-03-14 12:21:55 Contributors

Contents

1. 외계 지적생명체 탐사 프로그램
2. 제 4차 슈퍼로봇대전과 슈퍼로봇대전 F의 등장인물
3. 파이어 엠블렘 성전의 계보의 등장인물
4. 내 친구 우비소년 2의 등장인물


1. 외계 지적생명체 탐사 프로그램

SETI는 Search for Extra-Terrestrial Intelligence" 의 줄임말로서 외계의 지적생명체들이 전파를 보낸다는 가정 아래 전파망원경에 정교한 스펙트럼 분석기를 장착,포착된 전파주파수를 분석하는 작업을 말한다.
관련 SF영화로서 유명한 것이 "콘택트"가 있다

2. 제 4차 슈퍼로봇대전과 슈퍼로봇대전 F의 등장인물

3. 파이어 엠블렘 성전의 계보의 등장인물


자식세대에 등장하는 인물로 어머니는 퓨리. 아버지는 부모에 따라 다르지만 공식상으로는 레빈.
어머니의 건강이 악화되었단 소식을 행방불명된 아버지에게 전하기 위해 여행을 시작하나 도저히 진척이 안돼서 트라키아반도에 도착했을땐 만스터까지 도달했다. 이때 반 제국 레지스탕스 마기단과 만나게 되고, 제국의 압제에 사람들이 고생하는걸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원래 목적인 아버지를 찾는 일을 잠시 중단해 마기단의 리더가 된다. 이때의 활약이 굉장한 모양이었는지 바람의 용사의 이명으로 불리우고 있다.

이후 제국과 힘들게 싸워나가던 도중 만스터까지 쳐들어온 세리스 부대와 합류해 여동생인 피와 재회. 공식설정대로 아버지가 레빈일 경우 이때서야 아버지와 재회한다. 그러나 어머니 퓨리는 세티가 여행을 떠난 뒤 사망, 결과적으로 목적은 달성하지 못했다….


유닛으로서는 처음부터 상급직인 세이지로 등장하며 아버지에게 영향은 받지만 기본적으로는 강력한 캐릭터로, 특히 속도가 우수한 경우가 많아 전선에 닥돌해도 살아남는 "회피가 되는 마법계 캐릭터". 레빈X퓨리일 경우 특히 마력과 속도가 잘오르는데다가 폴세티를 사용하기 때문에 2부를 대표하는 강캐로 군림한다. 이외에도 그와 관련된 것들은 유저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구체적으로 정리하면…

  • 저 얼굴로 16세.
  • 어머니가 평민이기 때문에 자식세대 등장 정규 캐릭터들중 유일하게 성전사의 피를 이어받지 않은… 즉 평민이 가능하다. 참고로 부모세대의 다른 여성 캐릭터들은 전부 성전사의 혈통이 조금이나마 있다.
  • 첫등장의 "여기는 나에게 맡기고 모두 도망치시오!" 라며 단신으로 트라키아병사들에 맞서는데 보통으로 생각하면 사망 플래그에 가까운 행위이지만 침입해오는 트라키아병사들을 전부 발라버린다-_-;;
  • 상급직으로 등장하는데도 불구하고 꼭 필요한 능력이 반쯤 완성되어있다. 클래스도 세이지인지라 그냥 마법공격은 물론이고 지팡이에 의한 방해마법도 사용가능. 장비차제로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할 수 있다.
  • 트라키아 776에서 등장했을때는 부친이 레빈인지라 폴세티를 계승받아 싸우는데 본 무기는 이 게임에 등장하는 유일무이한 신의 무기에, 폴세티의 보정도 반칙적인지라 그가 동료가 되면 그야말로 무쌍이 가능하다.



    다만 얼굴그래픽이 변경되면서 도저히 15세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얼굴이 되어있다(…)
    그의 제자격이라 할 수 있는 아스벨은 그와 1살 연하. 둘을 세우면 딱 동안과 노안…

  • 기본적으로 정식설정대로 레빈이 부친이면 안그래도 강한게 거의 손을 못댈 정도로 강력해지며, 성전사의 혈통을 이어받지 않아도 스킬 덕에 상황에 따라서는 레빈 부친에 못지않은 강력함을 발휘할 수 있다. 이 경우 세이지로서 중요한 마력이 매우 낮은 상태가 되지만 그 낮은 마력이 필살로 커버가 되기도 한다. 근데 레빈도 필살이 있잖아? 안될거야, 아마. 그래도 크러드X퓨리에서 나온 세티도 꽤 좋다. 이쪽은 스킬은 추격, 연속이 전부지만 마력, 마방이 높고 발키리의 지팡이를 사용가능.
여담으로, 종장에서 티니와 연인 성립시의 대사인 "티니는 귀엽구나, 내 보물이다…" 는 팬들 사이에서 여러 의미로 화자된다. 플레이보이였던 생전의 아버지(공식상으론 레빈일 경우가 전제인지라 다른 캐릭터가 아버지라면 모순이 생긴다)랑 달리 굉장히 진지한 캐릭터였다보니 피는 못속인다거나 하는 등의 여러 드립이 흥할 정도.


세티가 나오지 않을 경우 호크라는 대체 캐릭터가 나온다.
시레지아 출신이라는것과 행방불명된 아버지를 찾는다는 점 등은 세티와 동일하지만 주력마법이 빛 마법인지라 이명이 빛의 용자라는것, 그리고 성장률만 보면 전사계의 아버지를 둔 세티보다 더 강력하다는 점의 차이가 있다. (다만 아버지가 전사계인 세티는 거의 스킬이 목적이기 때문에 전투력 자체는 어느 쪽이 강력하다고 단정할 수 없다.) 이쪽도 세티만큼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인기가 있다. 설정연령… 그러니까 애늙은이인지는 불명.

4. 내 친구 우비소년 2의 등장인물

이름은 1번 항목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되며, 안녕 UFO편에서 나온다.

seti_1.jpg
[JPG image (Unknown)]
seti_2.jpg
[JPG image (Unknown)]


산 속에서 UFO를 보다 굴러 떨어진 우비소년을 구하여 그와 친구가 된다. 하지만, 그 날 밤에 오징어 외계인이 되어 우주로 돌아간다. 펭귄 아저씨와는 관계가 나쁜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