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서니 글루코비치"

E,AHRSS

서니 에머리히

last modified: 2015-03-25 12:03:22 Contributors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Contents

1. 소개
2. 스포일러
3. MGRR


1. 소개

메탈기어 솔리드 4의 캐릭터. 일본판 성우는 17세교 교주 이노우에 키쿠코.[1] 영문판 성우는 리스티나 푸첼리(Christina Puccelli). 메탈기어 솔리드 2에 등장한 올가 글루코비치의 딸이다. 태어나자마자 애국자들에 의해 납치되었다가 후에 라이덴에 의해 구출되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천재로 각종 해킹이나 개발을 손쉽게 해버린다. 본편에서는 그 기술을 알고 있는 오타콘도 놀랄 정도로 설명도 들어본 적 없는 1의 리톤 레이더의 기술을 단번에 간파해버린다. 오타콘과 함께 GAUDI를 구축한 것도 서니.

실제 4에서 올드 스네이크가 사용하는 옥토카모도 서니가 애국자들의 서버를 해킹해 빼온 자료를 토대로 만든 것이다. B&B 부대래핑 옥토퍼스가 같은 기술을 사용하는 이유는 이것때문이다.

다만, 애국자들에게 납치된 것과 태어나자마자 부모와 떨어진게 일종의 트라우마가 되어 스네이크와 오타콘의 집이라 할 수 있는 노매드 밖으로 나가려 하지않는다. 덕분에 말 수가 적고 말투도 약간 어눌하다.

스네이크 일행중에서는 유일한 요리담당이지만 식료가 한정되어있는 기내인지라, 키우고 있는 닭의 달걀로 만드는 계란 프라이 외에는 요리할 수 없다. 그나마도 제대로 요리하는 일은 거의 없고 태워먹기 일쑤여서 스네이크와 오타콘은 항상 처리에 고민. 이건 나름대로 저 둘의 관심을 끌어보려고 하는 것이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둘 다 서니의 요리는 기피하는고로 안그래도 정신건강에 해로운 환경에서 스트레스만 받고 있다. 참고로 서니가 키우고 있는 3마리의 닭의 이름은 리퀴드, 솔리드, 솔리더스. 저 둘이 애들 교육상 이로운 인간들이 아니고, 저 둘도 서니에게 특별히 뭔가를 시키는 분위기가 아니라 본편에서도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2]

ACT2 미션브리핑에서 서니가 가져온 계란 프라이를 보고 요리를 가르쳐주라는 스네이크의 발언에 여기에 요리를 할 수 있는 인간따윈 없어.라는 오타콘의 발언이 인상적. 하지만 가끔 컵라면에 계란 프라이를 넣어 먹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하였다.

그런 주제에 한정판 PS3에 PSP까지 갖춰놓은 걸 볼때, 제대로 된 교육조차 받지못하고, 유아방치를 하는 모습이 그저 안쓰러울 뿐. 뭐, 그렇다고 일방적으로 방치하는 것은 아니고 스네이크도 오타콘도 나름대로 신경은 써주고 있다. 겉보기에는 삐걱거려도 나름대로 유대가 있는 3인이라 단순히 아이를 대하는게 익숙하지 않을 뿐. 라이덴과는 구해준 인연도 있어서 나름대로 친한 듯. 하지만 어째 라이덴은 공주님 모시듯 한다.

오타콘 왈, 나오미 헌터가 자신의 뿌리를 DNA나노머신에서 찾으려 한 것처럼, 서니는 자신의 뿌리를 컴퓨터 속에서 찾으려하는 경향이 있다. 오타콘조차 극찬을 하는 그 천재성은 이것이 이유.

참고로 START버튼을 눌러보면 다양한 리액션을 취한다. 그 중 압권은 솔리드 스네이크의 영향을 받은 공포의 골판지 상자 놀이. 간혹 혼자서 PSP를 플레이하며 놀기도하는데, 이때 플레이하는 게임은 오래전 유행했던 꿈대륙 어드벤처(夢大陸アドベンチャー, PENGUIN ADVENTURE) 참고로 이 게임은 코지마 히데오의 첫번째 게임 타이틀이였다. 항간에는 서니가 PSP를 직접 커펌했다는 우스갯소리도 돌아다닌다.(...)

메탈기어 솔리드 4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니가 노매드 기내 안에서 혼자 노는 모습을 보여주는 '서니 카메라'라는 블로그 탑재용 스크립트를 배포중이다.

2. 스포일러

본래 나오미 헌터FOXALIVE의 데이터를 오타콘에게 맡길 생각으로 섀도우 모세스사건 당시 사용된 리톤 레이더를 사용한 암호통신을 보냈다. 이때 솔리톤 레이더의 기술을 모르던 서니가 단번에 내용을 해독. 이후 나오미 헌터가 합류한 뒤에는 둘이 친해진 뒤 오타콘과 스네이크가 모르게 이것저것 가르친 듯. 이때 나오미 덕에 처음으로 제대로 된 계란 프라이를 만들 수 있게되었고, 이후에도 요리가 능숙해졌다. 이때 FOXALIVE를 건내준 뒤, 그 완성을 부탁한다. 이후 메탈기어 솔리드 2에서 에마 에머리히가 VS G.W.용으로 제작한 바이러스를 개조하여 FOXALIVE를 완성. 이것을 오타콘에게 건내주게 된다.

엔딩에서는 메릴 실버버그의 결혼식에 참여했다. 이때 오타콘의 조언과 배려에 의해 바깥에서 살아 갈 수 있게 되었다. 스탭롤 이후 흘러나오는 에필로그에 의하면 올드 스네이크오타콘과 함께 세계 여기저기를 떠돌아 다니는 듯.

3. MGRR

써니.jpg
[JPG image (Unknown)]

꼬맹이에서 숙녀로 진화

메탈기어 라이징 리벤전스에서도 등장. MGS4 이후 4년이 흘렀다는 설정에 따라 많이 바람직하게 성장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어머니를 쏙 빼닮은 복장이 인상적.다행히 겨털은 안닮았나 보다 아직 나지 않았을듯 성이 글루코비치에서 에머리히로 바뀐 것을 보아 오타콘의 양녀가 된 것으로 추정된다.[3] 또한 바지에 붙어있는 왓펜은 오타콘의 엠블렘이다. 그리고 머리에 꽂고 있는 파란꽃 머리핀은 MGS4에서 나오미 헌터가 달아준 파란꽃의 오마쥬.

본편에서는 라이덴의 지원으로 등장. 워낙 천재적인 그녀라 일반 학교과정을 전부 건너뛰고 Solis 우주항공사에 취직하여 비행기를 제작하는 일을 한다. 빠른 수송선을 원하는 라이덴에게 즉석으로 마하 23으로 나는 비행기[4]를 준비하며 얼굴을 비춘다. 그리고 블레이드 울프 조련은 덤 밝고 명랑하긴 한데 라이덴이 탑승 후 출발 카운트다운은 언제 하느냐 물어보니 "시간도 없는데 그런 번거로운 거 왜 해? 바로 발진!"이라는 거로 봐서는 스네이크와 오타콘의 영향을 많이 받은 듯 하다 (...). 게다가 오타콘이 여자 문제로 궁상떠는 걸(...) 라이덴과 함께 뒷담까지만 정작 본인도 "난 과학이 애인!"이라고 하니 뭐...[5] 덧붙여 라이덴이 자길 애 취급 하는 것이 은근히 불만인 듯 하다.

그리고 라이덴과 서니의 대화 중, 라이덴이 로즈한테 잡혀살고 있는 걸 암시하는 부분이 있다.

서니 : 저기, 라이덴? 할 말이 있어서 그러는데요.
라이덴 : 무슨 일이야?
서니 : 그게... 누군가가 우리 공장 정문을 부쉈다고 그러더라고요.
라이덴 : (뜨끔) 어...
서니 : 아는지 모르겠는데, 그건 전자식 잠금장치가 있는 문이에요.
라이덴 : 어... 그래? 난 그게 열려 있는 줄 알았는데.
서니 : 안 열려 있었어요. 하지만 당신은 마음만 먹는다면 그걸 부수고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강하잖아요?
라이덴 : 어... 나는 그렇게 힘을 줬다고 생각하진 않았는데... 다음 번에는 문이 좀 더 튼튼해야겠다?
서니 : 이미 보안 부서에 그리 얘기해뒀어요. 어쨌든, 철근 공사 관련 송장을 당신한테 보내려구요. 물론 수리비는 말할 것도 없고.
라이덴 : (몸서리치면서) 제발, 서니! 그건 그냥 사고였다고! 맙소사... 로즈가 아마 날 죽이려 들 거야...


아무리 오만 가지 썰고 다니는 사이보그라도 마누라 무서운 건 아나 보다[6]

여담으로 LQ-84i에게 '블레이드 울프'라는 이름을 붙여줬다는 것이 블레이드 울프 DLC에서 밝혀졌다.
----
  • [1] 담당 성우인 이노우에 키쿠코는 어린 여자아이 목소리 연기를 내느라 고생했다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 [2] 거기다가 서니는 담배를 지독하게 싫어한다. 하지만 스네이크는 헤비 스모커이다.스네이크는 안될거야 아마
  • [3] 오타콘의 본명은 할 에머리히다.
  • [4] 우주로 날려보내는 용도로 쓰이는 비행기다
  • [5] 그런데 오타콘이 이런 궁상(...)을 떨만한 것이 전작들 행적을 보면 알겠지만 오타콘이 마음에 뒀거나 좋은 분위기였던 여성들 모두 사망하면서 제대로 맺어지지 못했으니 트라우마 같은 것이 걸릴만도 하다.
  • [6] 참고로 로즈마리와 서니는 성우가 17세교 교주님으로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