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미카토

last modified: 2013-07-31 19:22:32 Contributors

ミカト
나코루루 ~그 사람으로부터의 선물~의 주인공. 성우는 게임판은 矢野裕紀子[1], OVA판은 마츠키 미유.

원래 살던 마을이 전염병으로 망한 뒤 카무이 코탄의 장로에게 구해져, 카무이코탄의 이레시파크르(일종의 고아원)에 맡겨지게 된다. 장로는 미카토가 나이에 비해 분별이있다고 생각해서 나코루루의 종자 역할을 맡기게 된다. 이후 나코루루와 만나면서 새롭고 즐거운 일상을 맞이하게 된다.

그러던 도중 레라와 만나고 난 뒤 그녀에게 시칸나카무이류 도무술을 배워 후에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지킬 수 있게된다. 사실, 다른 사람을 공격할 때 틈을 노려서 공격했다고 하더라도, 7살에 나무막대기 하나로 곰을 쓰러뜨린 먼치킨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쿠테, 다른 아이들과 어울리는 엑스트라로만 나온다. 원작에서 주인공이라고 해서 반드시 주연으로 나와야 한다는 법은 없긴 하지만….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나의 지칭단어가 '보쿠'(ぼく)이고 단발머리, 음성이 없는 데다가 주변 사람들이 남자아이로서 대해주기 때문에 남자로 생각하는 유저도 있긴 하나...여자아이가 맞다. CG에서 미카토의 모습이 가끔씩 나와주는 경우가 있는데 복장이 치마[2]인 것도 그렇고…결정적으로 레라를 따라가지 않는 분기의 엔딩에서 성장한 미카토는 영락없이 나코루루와 동일한 포지션이다. 남자였다면 쿠테처럼 과 동일한 포지션이 되었을 터.

미카토가 자신을 보쿠라고 지칭하는 이유는 카무이코탄에서 나쁜 정령으로부터 어린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일정 나이까지는 남자아이로 키우는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다른 캐릭터들이 남자로 취급하는 것도 이부분 때문인 듯 하다.
----
  • [1] 레라를 따라가지 않는 분기의 엔딩 중 후일담에서만 이 성우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보통은 무음성.
  • [2] 그래서인지 혼자 속옷 노출이 있다.그것도 3~4할… 일종의 어린이 차별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