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페어리댄싱"

E,AHRSS

#Fairy_dancing_in_lake

last modified: 2016-08-30 00:51:44 Contributors

문서 링크 주의! HELP!

이 문서는 기술적인 이유로 인해 다른 문서에서 [[#Fairy_dancing_in_lake]] 형태로 링크할 수 없습니다.
다른 문서에서 이 문서를 링크할 때는 [[%23Fairy_dancing_in_lake|#Fairy_dancing_in_lake]] 형태로 링크해야 합니다.


Contents

1. 개요
2. 사운드 볼텍스


1. 개요

사운드 볼텍스의 수록곡. 원곡은 동방홍마향 2면 테마인 르네이트 엘프(ルーネイトエルフ)이며, 리믹서는 uno(IOSYS). 덤으로 자켓 담당은 리믹서의 여동생이라고 한다. 자켓에 그려진 캐릭터는 대요정.

트랩 장르에 가깝게[1] 리믹스되었다. SOUND VOLTEX ULTIMATE TRACKS 동방홍마향 리믹스 디스크 2에 #Full_length 버전이 수록되었다.

그리고 2014년 5월 하쿠레이 신사 예대제 11회의 시연회에서 이 곡의 후속곡인 #FairyJoke가 공개되었다.

2. 사운드 볼텍스

사운드 볼텍스 플로어 '동방홍마향 리믹스곡 컨테스트'의 ルーネイトエルフ 부문 당선곡이다.

사운드 볼텍스 난이도 체계
NOVICE ADVANCED EXHAUST
자켓
난이도 03 11 14
체인 수 0696 1146 1461
일러스트 담당 猫餅 猫餅 猫餅
이펙터 Hirayasu Matsudo
수록 시기 II 07(2013.8.16)
BPM 142

  • SKILL ANAYZER 수록
    • ADVANCED : Skill Level 04(2014.4.4 ~ 2014.6.5, 2014.7.4 ~ 2014.8.1), The 4th KAC 엔조이♪고릴라 코스 D
    • EXHAUST : Skill Level 08(2014.5.1 ~ 2014.7.4), Skill Level 08 B코스(2014.11.20 ~ 2014.12.26), The 4th KAC 챌린지★고릴라 코스 D(2015.1.12 ~ 2015.1.19)


GUMI 리지널, SDVXII제작 기념 리믹스 대회에 이어 4번째세요! 시드 비셔스! [2] uno(IOSYS)이라고 합니다.
동방홍마향 리믹스 컨테스트에서의 채용,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악곡 모집 시기로 추측컨대 이 곡은 여름에 공개될 것이다!
그렇게 생각해 화제의 지팡구에 초점을 두고 호수에서 춤추는 대요정을 이미지화했습니다.
상쾌하고 물 속을 떠다니는 같은 편곡이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이대로 가면 이 곡이 나올 때에는 이미 여름이 끝나있겠군요! [3]젠장-! 지쳤어!

-당선자 uno(IOSYS) 코멘트-



※이 작품은 자켓도 함께 채용되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명:猫餅

냥꼬로모찌라고 합니다\\└('ω')」////
채용해 주셔서 정말 황송합니다! 하와와ㅋ!

자켓 제작에 익숙하지 않아서 고생했었지만, uno씨는 물론 RoughSketch님에게 조언을 받거나, DJ.Laugh씨에게 작품의 체크를 받거나, 가끔 러프스케씨에게 [4] 푸념을 늘어놓으면서, [5] 촌스럽고 스타일리쉬하고 지팡구스러운 재킷이 완성되었습니다!
부드러운 대요정쨩이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수초.

그래서 "#페어리 댄싱 인 레이크".
"어떤 보면이 될까-"라는 망상이 끊이지 않은 좋은 곡입니다.
플레이할 때는 해시태그를 했으면 좋겠어요!

-당선자 猫餅 코멘트-
삽화가님 망상대로 굉장한 패턴이 되었습니다.

EXH 패턴 PERFECT 영상

EXH 패턴은 버튼을 누르는 일이 정말 손에 꼽을 정도로 적은 패턴으로 시작부터 끝까지 노브만 주구장창 잡고 있는 패턴인데, 곡선 노브, 꼬물거리는 노브등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어를 괴롭힌다. 특히 중반부터 시작되는 곡선 노브발광이 압권. 덕분에 제목에서 따와서 노브가 춤을 춘다느니, 예술작품이라느니 하는 드립이 성행하는 중.

곡선 노브가 좌-우-좌-우-좌-좌-우-좌...식으로 일명 물수제비 패턴으로 이상한 순서로 번갈아가며 나온다. 발광이 끝나면 돌리기 까다로운 고속 노브나 직각 노브 등이 나오다가, 두번째 곡선 발광이 시작되는데, 한쪽 노브로 크게 곡선을 그리는 동안 다른 쪽 노브로 작게 곡선을 두번 그리는 등의 괴악한 패턴이 나온다. 이게 또 순서가 자꾸 바뀌기 때문에 플레이하는 사람은 죽을 맛. 헷갈려서 탈선하면 꿈도 희망도 없다 때문에 이런 노브곡에 익숙하지 않다면 체감 난이도는 14렙 상급 까지올라간다. 하지만 몇번 하다보면 패턴에 금방 익숙해져서 클리어에는 무리가 없다.

하지만 클리어 레이트는 곡의 난이도에 비해서 높은 편인데, 클리어 난이도가 지나치게 높아질 것을 우려한 채보 제작자가 의도적으로 노브 발광의 체인 수를 낮춰서 게이지 유지가 쉬워진 탓이 크다. 거기에 체인 수가 낮아짐으로 인해 인식 감도도 낮아져서 콤보도 비교적 잘 이어진다.[6] 위의 PUC 영상을 예로 들면 1:02~1:14의 노브 발광 구간에서는 한 마디에 8콤보씩 오르지만 그 직후 1:16~1:22의 회복 구간에서는 한 마디에 16콤보(이를테면 중간노브 유지 + BT 전 버튼 롱노트로 이루어진 한 마디는 96콤보)씩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안 그랬다가는 노브 장난에 게이지가 남아나지 않으니까

참고로 위 영상 기준 0:40 부근의 짧고 완만한 청노브는 배정된 박자값에 비해 보정이 너무 센 탓에 조작을 하지 않아도 될 뿐 더러 아예 콤보가 올라가지 않는다! 잘 보면 해당 노트가 처리될때 콤보가 뜨지 않고, 점수도 올라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패턴을 클리어하면 GAMBOL 리믹스의 INF 패턴을 해금할 수 있다. 패턴도 같은 노브곡인데다가 이펙터도 같다.

ADV 패턴은 EXH 패턴의 열화판. 곡선 노브로 점철하는 컨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그 형태가 ADV에 맞게 대폭 완화되어 있다. 다만 이것은 초반부까지의 얘기고... 후반부에는 곡선이 다소 변화되어 나오는데, 단순히 좌노브와 우노브를 크게 한번씩 번갈아가면서 돌려주는 패턴이지만 그 형태에 겁을 먹고 섣불리 조작하면 탈선하기 십상이다.

NOV 패턴 역시 노브의 비율이 절대적인데, 그 탓에 초보자의 입장에서 보면 3치고는 조금 어려운 느낌이 들 수 있다. 곡선 노브는 나오지 않으므로 탈선하지 않도록 할 필요가 있겠다.

----
  • [1] 사운드 볼텍스에서 물수제비 이외의 부분을 들어보면 트랩장르의 특징을 다수 차용했음을 알 수 있다.
  • [2] 원문이 四度(シド)・ヴィシャス! 네번째라서 四度, 四度를 '시도'라고 읽고, 거기에 걸맞는 '시드 비셔스'라고 한 걸로 추정.
  • [3] 동방홍마향 리믹스 컨테스트의 악곡 모집일은 2013년 5월 23일부터 2013년 6월 11일. 사운드 볼텍스 플로어 항목을 볼 때 여름에 나오리라 기대한 게 잘못이다(...). 게다가 해당 컨테스트의 첫 업데이트에 나오리라는 보장도 없고.
  • [4] ラフ助さんに. 助가 すけ(스케)로 읽힘을 이용한 말장난.
  • [5] uno, RoughSketch, DJ.Laugh 전부 동일인물이다.
  • [6] 비슷한 경우로 BPM 83의 shiningray가 있다.